[더프론티어]중소벤처기업부가 8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내벤처팀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은 대·중견·중소·공기업의 우수 기술인력이 창업에 도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내벤처 운영기업(대·중견기업 등)이 내부에서 발굴·육성한 사내벤처팀을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하면 선정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올해는 약 30개 사내벤처팀을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팀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과 주관기관(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와이앤아처)으로부터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기업은 사내벤처팀 지원을 위한 규정과 인력, 재원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별도 선정평가 없이 상시 등록이 가능하도록 되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지고 있다.
사내벤처팀이 참여하기 위해서는 운영기업 등록절차가 선행되어야 한다. 사내벤처팀 추천을 희망하는 운영기업은 8월 25일까지 ‘K-Startup 창업지원포털’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운영기업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등록 요건을 충족하는 운영기업에게는 사내벤처팀 추천권한이 부여된다.
더프론티어 송석원 명예기자 (news@thefrontier.co.kr)
벤처 시장과 규제환경에 관한 글을 씁니다. Crypto와 스마트 농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이 혁신의 주체임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