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프론티어]데이터라이즈가 법무법인 미션과 ‘역직구 커머스 및 IT 스타트업 미국 진출 지원을 위한 협업’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데이터라이즈는 카페24, 메이크샵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에서 데이터 기반 CRM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4년부터 쇼피파이 플랫폼에서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글로벌 셀러를 상대로 해외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법무법인 미션은 법무법인 최초로 실리콘 밸리에 사무실을 개소하고, 해외법인설립, 지배구조 설정, 플립 등 해외진출 전략 자문은 물론 해외진출 이후의 온보딩과 경영관리까지 현지와 국내에서 동시에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데이터라이즈와 법무법인 미션은 향후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미국 진출 시 직면할 수 있는 법적 문제들에 대해 서비스 제공자와 실 사용자 입장에서의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나아가 미국으로의 역직구 커머스 확장을 계획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시장 및 법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라이즈 김성무 대표는 ‘해외 진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는 미션 법무법인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역직구 판매 시 국내 셀러가 맞닥뜨릴 수 있는 법무, 세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믿을만한 정보를 제공하여 쇼핑몰의 해외 진출 및 확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미션 김성훈 대표는 ‘데이터라이즈와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스타트업들을 위한 체계적인 법률지원과 정보를 제공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더프론티어 공식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