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미션, ‘2023년 하계 인턴십’ 성료

2023년 2차 하계 인턴십 참가자들 (제공=법무법인 미션)

[더프론티어]법무법인 미션은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3년 하계 인턴십’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인턴십은 제주도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6월에 열린 1차 인턴십부터 8월 24일 수료식을 마친 2차 인턴십까지, 총 20여 명의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은 법무법인 미션의 인턴십에 참가하여 법률가적 면모를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턴들은 ▲ 변호사 법률 강의 및 멘토링 ▲ 실제 사건들을 각색한 소송의 쟁점에 대한 자문서 작성 ▲ <스타트업을 위한 스톡옵션 법률 세미나> 멘토링 참여 등 직접적인 실무와 밀접한 과제들을 수행하였다.

특히 법무법인 미션은 임팩트투자 기관 MYSC와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공동개최한 <스타트업을 위한 스톡옵션 법률 세미나>에서 인턴십 참가자들이 스타트업 관련자들과 만나 토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스타트업을 위한 스톡옵션 법률 세미나에서 강연중인 김성훈 대표변호사(제공=법무법인 미션)

법무법인 미션의 김성훈 대표변호사는 두 차례에 걸친 인턴십을 마치며 “인턴십의 기간이 법무법인 미션의 모든 업무를 접해보기에 충분한 시간은 아니었지만, 아름다운 제주도에서의 특별한 인턴십 경험을 통해 어떤 법률가가 될 것인지 좋은 인사이트를 얻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추천 기사

품격 있는 노년을 향한 기술의 동행, CES에서 만난 에이지테크

여성 90.7세, 남성 86.3세. 보험개발원이 국내 생명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측정해 올해 1월에 발표한 평균수명이다. 한국 여성 평균 수명이 처음으로 90세를 넘은 지금, 어르신에게 드리는...

숙면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CES가 건네는 슬립테크

헬스케어는 CES 2024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여러 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 디지털 헬스케어관에서는 전통적 수요층인 의료계보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들이 다수...

대체재인가, 동료인가? CES에서 만난 콘텐츠 AI

빗나간 예상, AI는 예술가의 적인가 2016년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AI로 인한 대체가능성이 높거나 낮은 직업들의 순위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콘크리트공, 정육원 및 도축원, 조립원 등이 대체 가능성이...

위험을 통제해 혁명에 올라타는 방법, AI와 인간의 미래

AI는 CES 2024에서 가장 화두였다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알파고가 이세돌과 맞붙었던 2015년만 해도 인공지능은 일부 전문분야에서 한정적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생각이 많았다. 그로부터 8년이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