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프론티어]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서밋 2023’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7일에 열리며, 올해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전국 각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 지역 생태계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논의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서밋 2023에는 총 25명의 연사 및 모더레이터가 참가하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2일간 진행되며, 주요 주제로는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분석, 지역 생태계를 뒷받침하는 인력과 리더십, 공공의 관점에서 바라본 지역의 기회와 한계, 민간의 입장에서 바라본 지역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최항집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은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이 창업하기 좋은 환경이어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이 지역 생태계를 자세히 살펴보고, 수도권과 비수도권 생태계가 상호 협력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서밋은 부산 해운대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개최되며, 추후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프론티어 이승은 인턴기자 (news@thefronti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