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정시욱 최고글로벌책임자(CGO, Chief Global Officer)를 영입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정시욱 CGO는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로레알코리아 등 유수의 뷰티 기업에서 15년간 마케팅 총괄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드를 역임한 K뷰티 전문가다. 특히 코스알엑스에서는 글로벌 사업을 이끌며 아마존을 비롯해 미국·일본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등 고속 성장을 견인했다.
버드뷰는 정 CGO의 글로벌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 및 전문성을 기반으로 연내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하고, 해외 B2B 판로 확장 및 바이어 중개를 통해 K뷰티 인디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 채널의 확대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버드뷰는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2024년 11월, 화해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 2월에는 일본어 버전을 출시했다. 버드뷰 측에 따르면, 글로벌 웹은 두 달 만에 MAU 10만 명을 돌파했다. 화해는 국내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KBAP)’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정 CGO는 “화해가 국내에서 쌓아온 플랫폼 운영 노하우 및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K뷰티 브랜드들과 화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프론티어 편집팀장. 기획자, 편집자, 기자로 일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