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미국에서 큰 사랑을 받아온 도넛 브랜드 ‘아임도넛’이 6월 21일, 서울 성수동에 첫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 아임도넛은 일본 도쿄와 미국 뉴욕 등지에서 웨이팅 명소로 자리잡으며, ‘슬로우 푸드’ 도넛의 대명사로 성장한 브랜드다. 대표 메뉴는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일주일 이상 숙성한 반죽으로 만든 쫄깃하고 부드러운 도넛이며, 각국의 식문화를 반영한 다양한 신메뉴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아임도넛의 한국 현지 파트너인 ㈜에잇그라운드 강창민 대표는 “한국 시장에 진심 어린 마음으로 다가가고 싶었다”며, “단순한 사업 확장이 아니라, 한국만의 정서와 다정함을 담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감각적인 브랜드와 개성 있는 공간이 모여 있는 곳이라, 아임도넛만의 세계관을 보여주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라고 첫 매장을 성수동에 낸 이유를 설명하면서 “편집샵과 팝업이 많은 성수동에서 저희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한국 소비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다정한 브랜드 감성을 담으려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진심과 다정함, 그리고 사회적 나눔이 아임도넛의 핵심입니다”
아임도넛은 단순히 도넛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고객과 따뜻하게 소통하는 ‘다정한 공간’을 지향한다. 일본과 미국에서 웨이팅 명소로 자리잡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기다림의 순간마저 특별하게 만들고자 한다. 강 대표는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는 성수동 특성을 고려해,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팜플렛을 나눠주고 도넛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기다림의 시간조차 브랜드의 진심과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임도넛 한국지점은 아직 공식 오픈 전임에도 불구하고, 서울 내 여러 보육원에 하루 1000개씩 도넛을 보내며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작은 행복을 전하는 것이 우리 브랜드가 가진 다정함의 시작”이라며, “이런 나눔이 브랜드의 진심을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진행하지 않고 있다. 강 대표는 “마케팅보다 중요한 것은 브랜드가 가진 진심과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라며, 자연스러운 입소문과 진심 어린 서비스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히라코 셰프의 장인정신, 예술가적 감성까지 담아”

아임도넛의 도넛은 일본 본사 셰프 히라코 료타의 장인정신과 예술가적 감성이 깃들어 있다. 히라코 셰프는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일주일 이상 숙성하는 슬로우 푸드 방식을 고집하며, 도넛 하나하나에 진심을 담는다. 그는 상업적 성공보다 ‘자신의 도넛을 진심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싶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한국 문화 애호가이기도 한 히라코 셰프는 막걸리를 활용한 도넛과 ‘김 글레이즈 도넛’ 등 한국적인 재료를 접목한 신메뉴를 직접 개발했다. 강 대표는 “히라코 셰프의 즉흥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아임도넛만의 독특한 맛과 감성을 만들어낸다”고 전했다.
도넛 제조 과정은 매장에서 직접 볼 수 있도록 해 고객이 장인정신을 체감할 수 있게 했다. 강 대표는 “단순한 도넛 가게가 아니라, 전시장 같은 공간을 만들고 싶다”라며 도넛 반죽부터 튀김, 크림 주입까지 모든 과정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임도넛 코리아는 매장 정식 오픈을 시작으로, 소비자와의 따뜻한 소통과 건강한 맛으로 ‘다정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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